한반도평화네트워크

가입신청
  • 통일부

단체소개

단체소개

KOREA PEACE NETWORK

인사말

Home 단체소개 인사말
모두에게 유익한 삶과 청소년들에게 한반도 평화를 한반도평화네크워크 총재 이순재 모두에게 유익한 삶과 청소년들에게 한반도 평화를 한반도평화네크워크 총재 이순재

문화의 세계에는 모든 것이 희로애락이 묻어있어 이념을 초월할 수 있고 스포츠의 세계에는 규칙이 있는 경쟁에서 승부를 가리지만 승자도 패자도 함께 어깨동무 하면서 다음을 약속하지만 우리의 남과북은 이념도 초월할 수 없고 승자도 패자도 다음을 약속할 수 없음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힘을 모으면 한반도 평화는 반드시 오게 됩니다. 인적 네트워크가 곧 힘입니다. 여기 대한민국의 가장 훌륭한 사람으로 인적 네트워크가 구성되었습니다.

 

우리 서로의 직업 봉사로 선의와 우정을 더하게 하고 진실함을 더해 모두에게 유익한 삶과 청소년들에게 한반도 평화를 선물하기 위해 힘을 합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넓은 세상에서 세계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한반도평화네크워크 이사장 최명복 우리 아이들이 넓은 세상에서 세계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한반도평화네크워크 이사장 최명복

바야흐로 21세기, 이제 한반도 평화통일은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입니다. 우리는 원래 하나였기에 다시 하나가 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입니다.

 

통일은 헤어진 이산가족, 실향민의 아픔, 핵과 전쟁으로부터의 공포 등 이런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제껏 남북통일을 위해 국가가 모든 방법과 채널을 동원해 왔지만 정치적, 경제적 문제로 성사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는 아마도 청소년들에게 한반도 평화교육이 미흡해서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한반도 평화로 걱정 없이 넓은 세상에서 세계의 주역이 될 수 있는 꿈을 펼칠 수 있게 해야겠습니다.

 

여기 문화계, 스포츠계, 교육계, 정치계의 사회지도층에 계신 분들이 뜻을 모아 한반도 평화네트워크를 만들어 문화와 스포츠로 청소년 남북 교류를 준비하고 북한 학교에 갈 수 있을 때까지 우리 청소년들에게 통일 교육과 휴마트 인성교육을 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상암동 축구 경기장에서 남북 유소년 축구 대회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가슴이 설렙니다. 남북공통존경 인물인 안중근을 스토리텔링화하여 학생들이 뮤지컬로 만들어 평양과 개성에 있는 중고등학교에 찾아가서 공연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생각만 해도 눈물이 나옵니다.

 

한반도평화가 이루어질 때까지 한반도평화네트워크의 통일위원들이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면 꼭 이루어질 것으로 믿습니다.

 

감사합니다.